서브페이지 메인이미지

투자하기

전문가가 엄선한 안정성 높은 투자상품을 만나보세요.

추석 기대작 영화 <물괴>프로젝트 투자

추석 기대작 영화 <물괴>프로젝트 투자

A

투자현황
5억원 / 0원
모집기간 펀딩금액 투자 수익률 투자기간 상환방식
2018-08-27 0원 5.0% 6개월 만기일시

투자상품 요약

증권 발행 조건

  • 영화관객수 따른 추가금리 지급연5.0%
  • 채권일반회사채
  • 만기6개월
  • 만기일2019.03.12 화
  • 상환방법만기 일시 상환
  • 발행 예정 구좌 5,000 구좌
  • 펀딩 시작일2018.08.22 수
  • 펀딩 종료일2018.08.31 
  • 증권 입고일2018.09.12 수
  • 구좌당 가격100,000원
  • 투자 가능 금액최소 100,000원  (1구좌)
  • 만기일2019.03.12 화
  • 상환방법만기 일시 상환
  • 발행 예정 구좌 5,000 구좌
  • 펀딩 시작일2018.08.22 수
  • 펀딩 종료일2018.08.31 
  • 증권 입고일2018.09.12 수

 

투자개요

영화 개요


투자포인트

추석은 영화 성수기 시장입니다.

추석은 여름방학, 겨울방학 외에 가장 많은 관객이 찾는 시즌입니다. 연휴기간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평균적으로 약 300만명 이상의 관객동원이 가능하다고 예측하는 시기입니다. 

최근 3년간 메이저 배급사의 작품별 평균 관객 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추석 시즌 개봉 영화 실적

(출처:한국영화관통합전산망)

이번 추석 개봉기대작 중 하나입니다.

CGV 페이스북에 공개된 직후 폭발적인 호응이 있었습니다.


동시기(추석 시즌) 개봉작들과 비교해보았을 때에도 월등히 높은 수치입니다.

8/13 오전 11시40분 모바일버전 기준


경쟁작은 이렇습니다.

  • 2018 추석 개봉작 - BIG4


  • 영화별 컨셉



만든 사람들

제작 태원엔터테인먼트

태원엔터테인먼트는 1995년부터 공연, 연예 매니지먼트, 음반, 드라마, 영화까지 총 40여 편 이상의 영화·TV드라마 제작과 함께 800여 편이 넘는 외화를 수입해온 대한민국 대표 제작사로,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이끌어 왔습니다.

  • <인천상륙작전> 누적관객수 705만 명 돌파
  • <포화속으로> 제18회 춘사영화상 프로듀서상, 심사위원특별작품상
  • <아이리스> 제46회 백상 예술대상 TV부문 드라마작품상 수상
  • <아이리스> 제2회 방송영상그랑프리 프로듀서부문 국무총리상
  • <아이리스> 시리즈 국내 최초 블록버스터 첩보액션 드라마 / 최고시청률 39.5% 기록
  • <가문의 영광> 시리즈 총 누적관객 1,800만 명 돌파
  • <가문의 영광> 제23회 청룡영화상 한국영화최다관객상
  • <인정사정 볼 것 없다> 제20회 청룡영화상 최우수 작품상


물괴크라우드펀딩 주식회사는 영화 <물괴>의 프로젝트 투자를 위해 태원엔터테인먼트에서 설립한 프로젝트 법인입니다.



대표이사 인터뷰

정태원 대표이사

Q. <물괴> 어떤 영화인가요?

'사물 물'에 '괴이할 괴' 자를 쓰는 "물괴"입니다. <물괴>는 조선왕조실록에 나온 글을 보고 그것을 모티브로 이 영화를 기획해서 제작하게 됐어요. 조선왕조실록에 그런 기이한 괴물이 경복궁에 나타나서 동궁전과 세자전을 공포스럽게 만들었다는 내용, 그리고 그것 때문에 중종이 경복궁에서 창덕궁으로 궁을 2년 동안 옮겼다가 돌아온 사실이 있다는 것을 보고 저도 깜짝 놀랐어요. 그래서 '와, 이거 너무나 좋은 영화 소재다' 해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Q. 영화를 제작하실 때 기준은?

한국 영화를 제작할 때에는 어쨌든 기획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을 해요. '과연 지금 이 시대에 그 영화가 필요한가?', '누구를 위해서 이 영화를 만드는 건가?', '이 이야기가 관객들하고 소통이 될까?'
좋은 내용이라고 해서 그게 영화로 만들어졌을 때 꼭 관객과 소통이 되는 것은 아니잖아요. 특히나 저는 상업영화를 만드는 제작자이다 보니까 관객이 관심있는, 관객과 소통이 되는 영화인지를 항상 제일 많이 생각해요.

<물괴> 같은 경우, 왕조실록에 정말 괴물이 나타났다는 기록이 있는데 그런 것은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이야기니까, "그래? 정말 조선시대 중종 때 괴물이 나타났었어?" 이게 영화가 된다면 궁금하잖아요.


Q. 괴수영화이다보니 CG가 중요할 것 같은데요.

네, 그래서 이번 영화 제작비도 사실 꽤 크고요. 보시면 그게 화면에서 느껴지실 거에요. 또, 우리나라 CG 기술이 이 정도로 발전했구나에 아마 깜짝 놀라시지 않을까 해요.

이번에 칸 영화제에서 저희가 굉장히 큰 해외 판매 실적을 거두고 왔거든요. 하나같이 괴물의 CG를 보고 다 감탄했을 정도로 영화와 잘 어울리게 나왔습니다. '조선시대에 괴물이 나오면 대체 어떤 모습일까'가 떠올렸을 때 전혀 이질감 없이 자연스럽게, 또 공포스럽게 그렇게 보실 거라고 감히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저희의 큰 흥행 포인트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저희 영화의 주인공이기도 하고요.

'물괴'가 제목이기도 하고, 저희 영화에서 가장 개런티가 많이 들어간 비싼 주인공이죠. (웃음)

<물괴>는 9월 정식 개봉에 앞서 세계 최대 필름시장으로 꼽히는 칸 국제영화제 해외 마켓에서 첫 공개하며 전 세계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영화를 직접 본 각국의 필름 바이어들의 문의가 쇄도하며 칸 마켓에서 독보적인 화제작으로  주목받았습니다.

관련 기사 : 김명민x이혜리x최우식 ‘물괴’, 칸 마켓 해외 선판매 쾌거 (원문 : 싱글리스트)

영화 <물괴>의 해외포스터


 Q. 영화를 만들 때 신념?

제가 같이 일하는 스태프들과 또 저희 직원들한테 자주 하는 이야기인데, 우리나라가 일 년 영화 평균 관람이 4.5회로 거의 세계 1,2위를 다투고 있는 정도로 영화를 많이 보는 나라에요. 

그런데 그래도 많은 분들은 몇 년에 한 번씩 영화를 보시는 분들도 꽤 많이 있거든요. 그분들한테 영화 선택은 정말 중요한 거잖아요.
와이프나 아내나 자식들하고 같이 영화를 보러 나오는데 그게 만약에 저희 영화를 선택을 했는데, 그 영화가 만족감을 못 드렸다면 우리는 정말 큰 죄를 짓는 거다, 그 사람들한테 몇 년의 한 번에 나들이를 망치는 거니까 우리가 최선을 다해야 되고, 할 수 있다면 마지막 5분까지도 수정을 해야 된다, 그런 자세로 영화를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같이 만드는 사람들한테도 그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어요.

저희가 만든 영화가 좋은 퀄리티의 영화가 아니라면 관객들이 저희 영화를 보시면 안 된다고 생각을 해요.

저는 이 영화가 참 자신 있습니다.



투자 포인트

POINT 01
1년 중 영화 성수기인 추석개봉 영화에 대한 프로젝트 투자
- 추석은 여름방학, 겨울방학 외에 가장 많은 관객이 찾는 시즌입니다. 연휴기간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평균적으로 약 300 만명 이상의 관객동원이 가능하다고 예측하는 시기입니다.
POINT 02
추헉 기대작 중 SNS에서 가장 높은 반응
- CGV 페이스북에 공개된 지 2일 만에 조회수 96만, 공유 수 1.5천 회, 댓글 9천 개, 좋아요 2만 명의 폭발적인 호응이 있었습니다. 이는 동시기 개봉 예정작인 타 영화들과 비교해보았을때에도 월등히 높은 수치입니다.

 

POINT 03
대한민국 대표, 태원엔터테인먼트 제작 & 롯데엔터테인먼트 공동배급
- 영화 <인천상륙작전>, <포화 속으로>, 드라마 [아이리스] 시리즈, [크리미널마인드] 등 여러 작품을 통해 끊임없이 새로운 장르와 기획을 선보이며 왕성한 작품활동을 이어온 제작사 태원엔터테인먼트의 국내 최초 그리쳐 액션 사극 영화입니다.

 

위치 및 건축물 정보


투자시 유의사항

* 본 상품의 투자자 플랫폼 이용료는 면제입니다.
​* 투자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핸드폰으로 '세이퍼트 인증문자 숫자 4자리'가 전송됩니다.

문자로 '4자리 숫자'를 회신해 주셔야 투자 완료 처리되니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증빙서류